MCM, 대한민국상품대상 'ESG 사회공헌부문'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21-06-02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일현 한국상품학회장(왼쪽부터), 이지은 성주디앤디 MCM 코리아비지니스 본부장, 황현성 성주디앤디 MCM 공동대표, 서용구 한국상품학회 대한민국상품대상위원장이 지난 5월 29일 서울 용산구 청파동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상품대상' 시상식이 끝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MCM 제공]

패션 브랜드 MCM은 지난달 25일 열린 한국상품학회 '2021 대한민국상품대상' 시상식에서 ESG 사회공헌 상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상품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상품학회가 1997년 제정한 시상 행사로, 매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과 지자체를 선정해 상을 주고 우수한 상품의 개발과 마케팅 사례를 학술적으로 체계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MCM은 이번 대상에서 패션 업계 화두로 떠오른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지난 컬렉션의 소재를 창의적으로 활용해 만든 컬렉션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이 지속가능성을 추구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번에 이 상을 받게 됐다.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은 미래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과거에서 찾고자 이티스트들의 감성과 개성을 느낄 수 있는 핸드 페이팅 기법을 적용하고, 소재의 리디자인을 통해 실용성을 높인 제품으로, 친환경과 완성도 있는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한 라인이다.
 
MCM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MCM은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라인과 같은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지속 가능한 패션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