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코리아, 박상일 전 KIC 경영기획실 수석부장 신임 COO로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1-06-02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간·공공 금융분야 두루 거친 금융투자정책 전문가

[사진=카사코리아 제공]


카사코리아가 박상일 전 한국투자공사 경영기획실 수석부장을 신임 COO(최고운영책임자, 부사장)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1965년생인 신임 박상일 COO는 서울 출신으로 연세대학교와 미국 시라큐스대학교 맥스웰스쿨 행정학 석사를 졸업했다. 이후 국회의원 보좌관, 현대캐피탈, 현대카드, 큐캐피탈, 한국투자공사까지 민간, 공공 금융 분야를 두루 거친 금융투자정책 전문가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KIC 설립 당시 창립멤버로 참여해 최근까지 대외협력실 및 경영기획실을 거치며 KIC 지배구조 관련 업무, 사업계획 수립, 대관 업무 등 주요 핵심 업무를 총괄해 왔다.

카사코리아는 박 COO가 그동안 여러 민간, 공공 금융 기관에서 쌓아온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향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금융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 COO는 앞으로 카사코리아의 전반적인 경영 운영 등을 총괄하며 카사의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박상일 신임 COO는 "앞으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카사코리아만의 투자 서비스를 더욱 확대시키고,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대를 열어가는데 KIC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