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영천의 인기 상품 "별빛나이트투어 본격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1-05-31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별의 도시’ 영천, 별빛 화랑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 영천시 사업비 30억원 투입, 언하공단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완료

2019년 별빛나이트투어 모습.[사진=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십분 활용한 영천시 홍보 및 관광마케팅을 힘차게 전개하고있다. 

영천시는 경북의 대표 야간관광상품인 ‘영천별빛나이트투어’(부제: 별빛 화랑으로의 초대)를 다음달 19일부터 총 8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9년 단기간에 상반기 일정을 매진시킨 기록이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던 영천별빛나이트투어가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되면서 많은 아쉬움을 남겼으나, 올해 또다시 경상북도 야간관광상품에 선정되면서 관광객 유치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반나이트투어와 캠핑나이트투어로 나눠 진행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기본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계절별로 즐기는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개별‧소규모 관광 트렌드에 맞춘 캠핑나이트투어 등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나이트투어는 회당 75~100여 명이 참여해 임고서원, 화랑설화마을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서 시설 및 영상을 관람하고, 별 보리떡‧별별 상황 쿠키 만들기 등 지역 농산물 체험과 서바이벌 게임, 천연 염색 마스크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야간에는 화랑설화마을에 모여 레크리에이션 및 별자리 강좌, 스타 파티 등 별빛 야간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캠핑나이트투어는 회당 약 100명이 참여하며 영천 관내 캠핑장 중 한곳에 모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별빛 야간공연을 즐기면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의 인기 관광상품이자 도의 대표 야간관광상품인 영천별빛나이트투어의 또 다른 빛인 관광객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며, 별빛나이트투어를 통해 별의 도시 영천을 추억하고 기억해 다시 찾아오는 관광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이트투어의 예약 및 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가능하며, 참가비는 일반나이트투어는 1만원(4세 이하 무료), 캠핑나이트투어는 5천원이다. 신청방법은 일반나이트투어는 영천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단, 단체예약의 경우 전화로만 가능), 캠핑나이트투어는 전화(별빛과학체험창의연구회또는 영천시청 관광진흥과)로 가능하다.

[사진= 영천시 제공]

이와 더불어  영천시는 도심내 공업지역인 언하공단 일원 완충녹지에 사업비 30억원이 투입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언하공단과 상주영천고속도로 등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 차단을 위한 것으로 은목서 등 교목 13종 1천300주, 영산홍 등 관목 11종 12만5천주를 심었다. 또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재충전을 위해 250m 황토길도 조성했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나무 한그루 당 연간 미세먼지 흡수량은 35.7g에 달한다. 이에 따라 언하공단 일원은 연간 46kg의 미세먼지 감축이 예상돼 주변 생활환경 및 대기질 개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언하공단은 아파트 단지가 밀집한 망정동 인근 35만1천㎡ 부지에 1979년 조성된 노후 공단으로 현재 자동차부품 등 20여 개 제조업 공장이 입주해 있다.

영천시는 도남공단 등에도 오는 9월 완료를 목표로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는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하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대기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