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학생을 위한 우리 농산물 꾸러미 전달식.[사진=충남교육청제공]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품 제공을 통한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우리 농산물 꾸러미'는 서산성봉학교 전교생 128명의 가정에 전달된다.
꾸러미는 잡곡류, 전통장류, 삼계탕, 추어탕 등 우수하고 건강한 식재료로 구성되어 있다.
여운철 본부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충남의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농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농산물 꾸러미는 사전에 학생 개인정보 동의를 받아 택배를 통해 가정에 직접 배달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서천초등학교 급식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충남교육청 제공]
김 교육감은 이번 점검에서 △식재료 검수 △개인위생 △식재료 관리 △작업 안전관리 △식중독 대응 △학생밀집도 및 접촉 최소화 △급식종사자 건강상태 확인 등 급식 전반에 대한 운영 사항 등에 대해 확인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급식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식중독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학생이 만족하는 학교급식을 위해 6월 4일까지 간부공무원들이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특별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