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20일 쯤 당 대표 출마 선언…여의도 사무실 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5-16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대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태로 기소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6일 오전 서울 양천구 남부지법에서 열린 속행 공판에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 출마를 사실상 결정했다.

나 전 의원 측 관계자에 따르면, 나 전 의원은 서울시장 경선 당시 사용했던 여의도의 한 빌딩 사무실을 계약했다.

오는 22일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 마감일인 점을 감안, 석가탄신일(19일)을 지나 20~21일 쯤 출마선언을 할 것이란 전언이다.

나 전 의원 출마로 국민의힘 전대 판이 요동칠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전국적인 지지도를 갖춘 것은 물론 당원들의 폭 넓은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황교안 전 대표와 투톱을 이뤘을 때 생긴 ‘강성 이미지’가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단 관측이다. 이와 관련, 나 전 의원은 “황 전 대표와 저를 엮어서 얘기들 하시지만 조금은 결을 달리한다”고 선을 그은 바 있다.

나 전 의원은 머니투데이가 여론조사기관 PNR에 의뢰, 지난 8일 조사해 9일 공개한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적합도’에서 18.5%로 선두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이준석 전 최고위원 13.9%, 주호영 의원 11.9%, 김웅 의원 8.2%, 홍문표 의원 5.1% 등 순으로 집계됐다. 그밖의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