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스마트도시협의회 위원 공개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1-05-14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촉기간은 올해 6월부터 2023년 5월까지…총 11명 선발

  • 스마트도시 조성 위한 관련 계획, 정책연구 및 개발 등의 자문·심의 역할 맡을 예정

서울 종로구 청사 모습  [사진=서울 종로구 제공]



종로구는 스마트도시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체계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더욱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스마트도시협의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분야 및 신청자격은 △정보통신기술 △스마트도시서비스 △도시계획 △경제 △교통 △환경 △문화 △규제혁신 △혁신산업 등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또는 주민이다.

향후 '서울특별시 종로구 스마트도시 조성 및 운영 조례' 제9조에 따라 스마트도시 계획, 스마트도시 정책연구 및 개발, 주민참여 활성화 등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문·심의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선발인원은 총 11명이며 위촉 기간은 올해 6월부터 2023년 5월까지 총 2년이다.

지원자는 신청서와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등의 증빙서류를 오는 5월 25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 및 팩스, 등기우편(종로구 종로1길 36, 12층 스마트도시과)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것을 사용해야 하며, 이번 공개모집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는 공개모집 외에도 대학과 관련 협회 등 전문기관의 추천을 받고자 한다. 후보자의 분야별 전문성, 활동 경험, 신청서 등을 골고루 반영하고 소속기관 및 연령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원을 위촉할 방침이다. 발표는 적격자 심사 후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