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생활밀착형 보안정보 담은 웹툰 '오갑살' 연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5-13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랩이 필수 보안지식을 밀레니얼·Z(MZ) 세대에 친숙한 웹툰으로 전달한다.

안랩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생활밀착형 필수 보안정보를 담아낸 코믹 웹툰 '오늘부터 G.A.B(갑)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약칭 오갑살)'를 연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이 웹툰은 매주 수요일 안랩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재된다. 안랩은 지난 12일 첫회를 게재했다.

안랩 측은 보안 지식이 전무한 인공지능 로봇 '갑'이 보안회사에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보안 관련 정보를 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이번 웹툰으로 캐릭터와 웹툰에 익숙한 MZ세대 독자에게 자연스럽고 쉽게 보안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안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주인공 갑과 등장인물의 일상도 연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툰 연재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커피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 1화를 공유하고 '좋아요'를 누른 다음 댓글로 페이스북 친구를 태그하면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안랩은 이밖에 일반 사용자부터 전공자까지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보안∙개발 지식공유 유튜브 채널 '삼평동연구소'와 IT∙보안 분야에 관심있는 청소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 '라이브(Live) 견학'을 운영하는 등 쉬운 보안정보 전달에 힘쓰고 있다.
 

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티저 이미지. [사진=안랩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