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및 아동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1-05-10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아동 참여기구 첫 발돋움!

  • 예산군, 조정팀 관리사무소 건립 완료

아동참여위원회 및 아동청소년의회 발대식.[사진=예산군제공]

충남 예산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그동안 계속 연기돼 온 발대식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과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40여 명 등 최소인원만 참석해 위촉장 수여, 위(의)원증 전달 등을 간략히 진행했다.

아동 참여위원회는 2020년 12월 관내 초·중·고 재학생 31명으로 구성됐으며, 아동·청소년의회는 지난해 청소년수련관과 협업을 통해 시범 운영한 청소년 의원들에 초등학생 의원을 추가 모집해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아동 참여기구인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청소년의회는 자치활동을 통해 우리 군 아동정책과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시책 등에 대한 의견 및 사업을 제안하고 아동 권리 모니터링 등 아동 참여권 실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황선봉 군수는 “아동의 시선으로 바라본 참신한 아동 정책 의견이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관련 정책 수립과정에서 당사자인 아동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축된 조정팀 관리사무소 전경[사진= 예산군 제공]

이와 더불어 충남 예산군은 직장운동경기부 및 학생 조정부의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한 조정팀 관리사무소 건립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조정팀 관리사무소는 총 18억3000만원의 사업비(군비 9억8000만원, 충남도 특별조정교부금 8억5000만원)을 투입해 2019년 12월에 착공해 지난해 말 준공됐으며, 지난 3월 12일 건축물 사용승인을 받아 현재 군청 직장운동경기부 및 관내 4개 학교(예산중, 덕산고, 예산여중, 예산여고) 운동부 선수들이 훈련에 활용하고 있다.

조정팀 관리사무소는 대흥면 예당긍모로 405-1(노동리 140-22)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면적 657.55㎡에 총 3개 층으로 이뤄져 있다.

지하 1층에는 조정고 및 선착장, 지상 1층과 2층은 휴게실, 세면실, 사무실 및 체력단련장이 각각 자리를 잡았다.

관리사무소는 지난해 5월 대한체육회 주관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선정 및 설립된 (사)예산스포츠클럽 내 조정클럽의 거점시설이 될 전망이며, 조정체험을 희망하는 군민은 조정클럽에 가입해 조정 기본기를 습득하고 수상 레이스를 경험할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준공식을 갖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조정팀 관리사무소 건립이 우수선수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선수들의 훈련지원과 동호인 여가선용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