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파블로 피카소 작품 110여점 안전 운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4-30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4회 걸쳐 운송…무게 22t 달해

  • 50년 항공화물 사업 노하우 발휘

대한항공이 '입체파의 거장' 파블로 피카소 작품 110여점의 운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23일 파리를 출발, 인천공항에 도착한 KE504편 화물기를 끝으로 피카소 작품 운송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 16일부터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피카소의 작품을 운송했다. 유화, 조각, 세라믹 등 110여점으로, 무게는 22톤(t)에 달한다. 금액으로는 수조원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대한항공은 작품의 밀봉 상태를 세심하게 검사해 보안을 강화했으며, 최인접 주기장을 배치해 지상 이동을 최소화 했다. 최첨단 정보기술(IT)을 활용한 전사 협업 시스템을 사용, 출·도착지에서의 실시간 화물 정보 공유를 통해 만일의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했다.

피카소 작품은 다음달 1일부터 8월 29일까지 파리 국립피카소미술관이 소장한 피카소 작품을 국내에 소개하는 '파블로 탄생 140주년 특별전(展)'에 전시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작품 전시회를 마치고 본국으로 돌아가는 화물편에 대해서도 안전한 수송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지난 1971년 미국 태평양 노선에 화물기를 투입하며 항공화물의 새로운 시대를 연 대한항공은 온도·습도 조절이 절대적인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과 런던 국립미술관의 예술품을 안전하게 수송하는 등 특수화물 운송 분야에서 운송 경력을 쌓아 가고 있다.
 

대한항공 B747-8F 화물기.[사진=대한항공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