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이틀째에도 고개 숙인 김현준 LH 사장…"뼈 깎는 자성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1-04-27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 공식 일정으로 국회 국토위 출석

  • "2·4 공급대책 속도감 있게 추진"

김현준 신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27일 "청렴과 공정을 최우선으로 조직을 강력히 쇄신하고 과감한 개혁을 통해 잘못된 관행과 부조리를 확실히 뿌리뽑겠다"고 밝혔다.

김현준 사장은 첫 공식일정으로 이날 오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 출석해 "일부 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로 국민 여러분께 큰 실망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이 자리를 빌려 깊이 사죄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전날 취임식에서 LH 사태와 관련해 고개를 숙인 김 사장은 이날 국회에서도 다시 한번 대국민 사과로 인사말을 시작했다.

그는 "엄중한 시기에 LH 사장으로 취임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감을 느낀다"며 "저를 비롯한 LH 전 임직원이 뼈를 깎는 자성의 노력으로 환골탈태해 다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부통제 시스템을 대폭 강화하고 재산등록제, 부동산 취득 제한제 등을 시행할 것"이라며 "업무처리 절차와 의사결정 과정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하는 등 조직을 쇄신하겠다"고 덧붙였다.

부동산 정책 추진과 관련해서는 "2·4대책 등 정부 주택공급 정책을 차질없이 수행해 부동산 시장 안정화와 국민 주거 안정 달성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며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을 비롯해 주거복지 로드맵에 따른 공공주택 공급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무주택 서민의 내 집 마련에 신속히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