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코로나 19 극복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개최···"올해는 비대면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환일 기자
입력 2021-04-19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6일까지 17일간... 비대면 언택트 형식으로 개최

지난해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모습[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가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6일까지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구는 20일 올해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청호 마라톤 대회는 대청호반의 빼어난 자연풍경을 배경으로 전국 육상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누려왔으나 지난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다.

구는 올해 역시 팬데믹 상황은 멈추지 않았으나 축제를 더 이상 멈추지 않고 출전 기회가 없었던 전국의 육상인들에게는 기회를 마련하고 대전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지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회 참가비 중 일부는 최근 불치병을 앓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홍보대사 이봉주 선수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구는 전용 스마트폰 앱을 내려받은 후에 대회기간 동안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목표하는 거리만큼 달린 후 인증하면 완주로 인정해 참가자에게는 완주 메달 및 기록증을 증정할 예정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 19로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주고 대회 불치병을 앓고 있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를 비롯해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국의 육상인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마라톤 대회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