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방문 마친 정세균 총리, 귀국...이른 시일 내 사의 표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1-04-13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 총리, 11~13일 이란 방문 통해 동결자금 논의

정세균 국무총리가 12일 이란 테헤란에서 모함마드 바게르 갈리바프 이란 국회의장과 면담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사진=총리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박 3일간의 이란 방문을 마치고 13일 오전 경기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지난 11일 이란 테헤란을 방문한 정 총리는 에샤크 자한기리 수석 부통령과 모하마드 바게르 갈리바프 의회 의장, 알리 라히자니 최고지도자 고문 등 이란 정부 최고위급 인사들과 잇달아 회동하고 국내에 동결된 이란 원유 수출 대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내년 수교 60주년을 앞둔 한국과 이란 간 경제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대한민국 국무총리가 이란을 방문한 것은 44년 만이다. 정 총리는 지난 2017년 국회의장 자격으로 이란을 방문한 바 있다.

정 총리는 이른 시일 내 공식적으로 사의를 표명할 예정이어서 이번 이란 방문이 취임 후 처음이자 마지막 해외 출장이 됐다.

정 총리는 귀국 직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음성 판정이 나올 경우 사흘 동안 총리공관에서 자가격리를 한 후 업무에 예정이다. 오는 19~21일 예정된 국회 대정부질문 일정 등에 출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