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백신, 빠르면 6월부터 공급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1-04-12 1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분기 2000만회분까지 생산 가능할 것


노바백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빠르면 오는 6월부터 완제품 출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보건복지부는 12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코로나19 백신 도입 전략 및 국내 백신 개발 지원 방안'을 보고했다.

정부가 올해 내에 공급받기로 계약된 코로나19 백신은 총 1억5200만회분으로, 이는 총 7900만명이 접종할 수 있는 물량이다. 정부는 이날 기준 총 337만3000회분을 도입해 예방접종에 활용하고 있다.

정부는 특히 행정절차가 원만히 진행될 시 빠르면 6월부터 노바백스 백신이 출시돼 공급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2월 초 미국의 수출규제 행정명령(HRPAS)과 글로벌 원자재 수급 불균형의 영향으로 노바백스 백신의 국내 생산분 원·부자재 공급 차질이 발생했지만, 현재는 대부분 문제가 해결됐다는 것이 정부 측 설명이다.

복지부는 "'노바백스 백신 원료수급 협의체'를 주 1회 운영하며 관계 부처, SK바이오사이언스, 원·부자재 공급사 등과 협의하고 적극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반기 중에 노바백스 백신의 품목 허가가 나오고 원·부자재 추가 확보, 수율 증대 등을 전제로 할 때 3분기까지 2000만회분까지 생산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덕철 복지부 장관은 "안정적 백신 수급을 위해 지난주부터 관련 업계와 릴레이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는 11월까지 예방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에 차질이 없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