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차기 회장 선출 총회 제동...법원 “적법 절차 거쳐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4-07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9월 소상공인연합회 임시총회에서 배동욱 회장의 탄핵 결의안이 통과되고 있다.(사진=연합)


소상공인연합회의 차기 회사 선출을 위한 정기총회 개최에 제동이 걸렸다. 법원은 소공연 비상대책위원회 측인 김임용 권한대행이 정기총회를 소집할 권한이 없다고 판단했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적법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는 ‘정기총회 개최금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인용 결정을 내렸다. 배동욱 회장이 소공연을 상대로 제기한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지면서 정기총회가 무산된 것이다.

배 회장은 지난해 9월 걸그룹 춤판 워크숍 논란과 보조금 부당 사용 의혹 등이 불거지면서 탄핵됐지만, 지난달 24일 법원이 임시총회 성립을 무효로 판단하면서 소공연 회장으로 복귀했다.

재판부는 "정기총회를 개최할 때의 부작용이 금지되었을 경우 겪게 될 부작용보다 클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기회에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적법한 절차를 거쳐 새로운 임원을 선임할 필요성도 있어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8일로 예정됐던 총회에는 오세희 메이크업미용사중앙회장이 단독 입후보한 상태였다. 법원 결정에 따라 총회가 무산되면서 소공연의 내홍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