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청주서 600억원 규모 친환경발전소 단독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재환 기자
입력 2021-03-31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청주 친환경발전소 조감도.[자료 = 금호건설]

금호건설은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발주한 '청주 친환경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금호건설로 사명을 일원화하고 따낸 첫 수주다.

총 600억원 규모의 이번 공사는 현재 운영 중인 지역난방 열원설비 사용 연료를 기존 벙커씨유에서 친환경·고효율 에너지인 액화천연가스(LNG)로 변경하는 공사다.

이로써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 발생량을 동시에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호건설은 다음달 착공해 오는 2024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공사는 당사의 LNG발전소 건설공사 및 기존 플랜트 건설 수행 경험을 토대로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수주를 계기로 친환경 에너지사업에서 경쟁사들보다 한발 앞서나가게 됐다"며 "향후 지속 발주 예정인 친환경발전소 건설공사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앞서 금호건설은 인천에서 ‘LNG 생산기지 3단계 2차 건설공사‘로 20만㎘급 LNG 저장탱크 3기를 성공적으로 완공한 바 있다.

또 가촉분뇨와 음식물 쓰레기를 이용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바이오가스 기술도 상용화해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력을 높이는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