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102명 전원 부동산 조사 동의"...민주당 "의지 의심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21-03-15 2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힘 배현진 원내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이 15일 소속 의원 102명 전원으로부터 부동산 거래내역에 대한 전수조사 동의 서명을 받았다고 밝혔다.

배현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같이 밝힌 뒤 "딴죽만 요란한 더불어민주당은 의원 전원 (전수조사) 동의 서명부를 들고 즉각 검증대로 나오라"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 원내지도부는 SNS 단체 채팅방이나 개별 전화 통화를 통해 소속 의원 전원에게 개인정보 제공을 포함한 전수조사 동의를 받았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동의서를 받았으면 전수조사하겠다고 당 대표나 원내대표가 이야기하면 되지 않느냐"며 "의지가 의심된다"고 밝혔다.

최 수석대변인은 "동의서를 받았다고만 이야기하지, 전수조사를 하겠다고 이야기한 게 아니다"라며 "절차에 따라 신속히 조사하면 되지 뭘 그렇게 자꾸 이리저리 빙빙 돌리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자꾸 피하지 말고 김종인 비대위원장나 주호영 원내대표가 빨리 밝히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거듭 전수조사와 특검 수용을 압박하면서, 한편으로 재발 방지 대책 등도 속도감 있게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최 수석대변인은 "공공기관, 공직자의 주거목적 이외 부동산 소유 금지를 압도적으로 많은 국민이 찬성하고 있다"며 "이를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