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마니아 주인공은 누구? '꾸브라꼬' SNS 테스트 화제

문은주 기자입력 : 2021-03-02 15:39

[사진=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배달 음식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대표적인 외식 메뉴인 치킨과 관련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지난달 22일 자사 SNS를 통해 사진 넉 장을 보고 각각 어떤 메뉴인지 댓글을 달게 하는, 이른바 '꾸브라꼬 덕후력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부산에서 시작해 전국에 가맹점을 갖고 있는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 중 하나다. 

배달앱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도 앞서 지난 2017년과 2018년 ‘치믈리에 자격시험’을 통해 치킨 마니아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농촌진흥청이 발표한 ‘닭고기 소비 실태 및 인식조사’에 따르면, 가구 열 곳 중 일곱 곳(70.8%)은 닭고기를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소비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성인 1인당 닭고기 연간 소비량은 15.76kg이었다. 지난해 전체 닭고기 소비량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약 3.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측은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자사 제품을 활용한 콘텐츠가 소비자들의 이렇게 큰 관심을 끌지 몰랐다”라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와 함께 더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