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호 무신사 대표, 脫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이보미 기자입력 : 2021-02-24 09:55

조만호 무신사 대표(가운데), 탈 플라스틱 실천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사진=무신사 제공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조만호 대표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 확산을 장려하는 캠패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시작한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 일상 속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만호 무신사 대표는 윤형석 배럴즈 대표의 지목을 받아 고고챌린지 릴레이를 이어가게 됐다.

조만호 대표와 무신사 임직원은 사무실을 포함해 업무 공간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을 줄이고, 머그컵과 텀블러 사용을 늘리기로 약속했다.

또 앞으로 택배 상자와 비닐 포장재를 환경 친화 소재로 대체하는 등 친환경 행보를 위한 방안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무신사 스토어 회원을 대상으로 리사이클링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브랜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만호 대표는 고고챌린지 다음 주자로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와 이승건 토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