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목표 함께 해요’ 삼성-UNDP, 제너레이션17 청년리더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02-24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예진 두브레인 대표 등 4명 추가로 총 8명...10개 목표 지지, 50개 이상 국가서 활동 중

  • 삼성 글로벌 골즈 앱, 전세계 1억대 이상의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

지난해 10월 유엔 75주년을 기념해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발전목표(Global Goals)'를 위해 젊은 세대로 구성된 '제너레이션17'에 한국 청년 등 4명이 추가 선발됐다.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은 전세계 청년들과 함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Global Goals)' 달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제너레이션17에 청년 리더 4명을 추가해 총 8명으로 늘어났다고 24일 밝혔다. 

새로 선정된 청년 리더에는 최예진 두브레인 대표가 포함됐다. 최 대표는 발달 지연 아동 치료를 위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창업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돼 지원을 받기도 했다.

최 대표와 함께 브라질 빈민촌 청소년들의 기본권 신장에 앞장서고 있는 다니엘 칼라코, 레바논 재난 구호 활동을 이끌고 있는 지역사회 활동가 나딘 카울리, 우크라이나 출신으로 투명한 정보 공개를 위해 빅데이터를 연구하는 유리 로마쉬코도 제너레이션17에 새롭게 합류했다.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은 24일 전세계 청년들과 함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Global Goals)' 달성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제너레이션17(Generation17)'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사진은 '삼성 글로벌 골즈' 앱. [사진=삼성전자 제공]



현재까지 제너레이션17 멤버로는 아르헨티나 출신 기후환경 지지자 맥시모 마조코, 말리 출신 여성권익 향상 지지자 사디야 투레, 방글라데시 출신 물·위생 활동가 쇼미 초두리, 짐바브웨 출신 기술 혁신 연구가 타파라 마카자가 활동해왔다.

기존 청년 리더들은 유엔개발계획과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으며, 17개의 글로벌 골즈 중 10개 목표를 지지하고, 청소년4기후 라이브 등 다양한 유엔 행사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해 왔다. 올해도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청소년 포럼 2021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글로벌 골즈 달성을 위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전무)은 "UNDP와 함께 청년 리더들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갤럭시가 구축한 에코시스템과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