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싸' 머스크-푸틴 클럽하우스 만남 성사?…크렘린궁 "검토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21-02-16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크렘린궁 "흥미로운 제안…머스크 초대 의미 설명하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왼쪽)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최근 인기몰이 중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클럽하우스’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간 만남이 이뤄질지에 관심이 쏠린다.

15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드리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전날 머스크 CEO가 푸틴 대통령을 클럽하우스에 초대한 것에 대해 “의심의 여지 없이 매우 흥미가 있다(Very interesting)”고 답했다.

머스크 CEO는 전날 트위터에 크렘린궁 트위터 계정을 태그하고 푸틴 대통령을 향해 “클럽하우스에서 나와의 대화에 참여하고 싶은가”라며 초대 글을 남겼다. 이어 그는 러시아어로 “당신과 이야기한다면 큰 영광이 될 것”이라고도 전했다.

일단 러시아 측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머스크 CEO의 제안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다만 페스코프 대변인은 “푸틴 대통령 자신은 SNS를 사용하지 않으며, 개인 계정은 전혀 갖고 있지 않다”면서 “그(머스크 CEO)의 초대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무엇에 관한 제안인지를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머스크 CEO의 설명을 요구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머스크 CEO의 초대 배경 등) 이를 먼저 규명한 뒤 응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럽하우스’는 여러 사람이 한 방에 모여 음성으로 대화하는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해당 앱 사용자의 초대로만 참여할 수 있다.

미국에선 머스크 CEO 이외 미국의 유명 MC 오프라 윈프리, 배우이자 투자가인 애슈턴 커처, 개그맨 케빈 하트와 크리스 록, 가수 카니예 웨스트와 MC 해머 등이 클럽하우스에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