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도 신선식품 됐다", '내맘배송·내일배송' 뭐가 좋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훈 기자
입력 2021-02-06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샘, 현대리바트 '가구 배송' 경쟁 본격화

한샘 내맘 배송[사진=한샘 제공]

코로나19로 비대면 쇼핑이 증가하면서 직접 매장에서 보고 구매해온 가구도 온라인 구매가 일상이 됐다.

이에 한샘가구와 현대리바트는 주문 다음날 바로 배송하는 '익일배송'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6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지난해 7월 한샘몰에서 구입한 제품에 대해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배송 및 시공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내맘배송'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는 미국 아마존을 벤치마킹한 사례다. 한샘은 고객에게 원활한 배송 서비스를 하기 위해 전담 인원을 기존 보다 3배 이상 늘렸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정착시키고, 추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샘은 언택트 시대 도래와 함께 자사 인터넷 쇼핑몰 '한샘몰'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부분 가구·생활용품 성장세가 두드러 졌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춰 한샘몰을 개편하고 '내맘배송' 서비스(익일 배송 및 고객의 지정 날짜 배송) 등 경쟁력을 강화해 온라인 부분은 60%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했다는 분석이다.

현대리바트 내일 배송.[사진=현대리바트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일반 가정용 가구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한 ‘내일 배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국내 가구업계에서 소파나 책장 등 일부 제품을 익일 배송한 적은 있지만, 가정용 가구 전 품목을 익일 배송해주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10월부터 가구업계 최초로 소파 제품에 대한 익일 배송 서비스를 수도권 지역에 한해 시범 운영해 오고 있다.

 ‘내일 배송’ 서비스는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평일 낮 12시까지 구매한 가정용 가구 전 제품 중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으로 배송되는 경우에 시행된다.

주말 또는 공휴일 구매 시 주문일로부터 2일 뒤에 배송되며 수도권 이외 지역으로 배송을 의뢰할 경우 기존대로 3일 이상이 소요된다.

현대리바트는 ‘내일 배송’ 서비스 운영을 위해 배송 설치 인력을 10% 가량 늘렸으며, 20여명으로 구성된 전담 물류팀도 새로 구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