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文, 북한원전 의혹 떳떳하다면 직접 국조‧특검 요청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1-31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경원 “거대한 원전게이트”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31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정부의 원자력발전소 대북지원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로 나선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에 ‘북한원전 의혹’ 해명을 요청했다. 문 대통령이 떳떳하다면 직접 국정조사와 특검을 요청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오 전 서울시장은 31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지금이라도 문 대통령은 북한원전 의혹에 대해 직접 국민 앞에 소상히 해명해야 한다”며 “야당 대표가 이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지 이틀이나 지났으나 지금까지 청와대의 대응은 야당 대표를 겁박한 기자회견이 전부”라고 밝혔다.

이어 “여당 의원을 통해 비겁하게 또 박근혜 정부 타령을 하고 있다”며 “집권여당인 민주당은 당대표는 물론 청와대 출신 실세의원들까지 나서 북풍공작을 운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문 대통령이 임명한 최재형 감사원장은 적법한 원전 감사에 대해 ‘공문서를 삭제하고 이렇게 저항이 심한 감사는 처음’이라고까지 말했다”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이 모든 것이 청와대와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오 전 시장은 “문 대통령은 무엇을 숨기려 하느냐, 무엇이 두렵냐”며 “우리 국민들은 정상회담 성사를 위해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생명을 북한 김정은에게 갖다 바쳤다고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진정 떳떳하다면 정권의 명운을 걸고 국정조사는 물론 특검도 직접 요청해야 한다”며 “코로나 19로, 부동산 대참사로, 경제 위기 민생 파탄으로, 하루하루 힘든 우리 국민들과 이 사회에 더 이상 혼란과 분열을 주기 않기 위해서라도 한시라도 빨리 국민 앞에 진실이 무엇인지, 사실관계와 경위를 소상히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 원전게이트 진실을 이실직고하십시오’라는 글을 게시하고 “오늘 탈원전 반대 시민단체와 함께 청와대 시위에 나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 정권의 원전 경제성 조작과 민간인 사찰, 대북 원전 상납 의혹을 함께 규탄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 더 이상 법적 대응이라는 방패막이 뒤에 숨으려고 하지 말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에선 탈원전을 외쳐놓고, 정작 북한 앞에서는 ‘원전 상납’이 아니었는지 국민은 지금 묻고 있다”며 “이것은 그저 거대한 원전게이트”라고 비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