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바이두, 美 완전 자율주행 테스트 통과 소식에 주가 상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1-01-29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바이두 주가 3.24%↑

바이두[자료=로이터·연합뉴스]

중국 인터넷 공룡 바이두(百度) 주가가 뉴욕증시에서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엔 미국에서 완전 무인 자율주행차 테스트에 돌입한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28일(현지시간) 나스닥에 상장된 바이두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7.69포인트(3.24%) 오른 244.87달러로 장을 마쳤다.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차량 관리국이 바이두에 대해 완전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허가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커진 것이다. 바이두의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아폴로(APOLLO)를 탑재한 자동차가 베이징에서 자율 주행 테스트 시 안전요원과 동승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써 바이두는 캘리포니아주로부터 6번째로 허가를 받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까지 캘리포니아주로부터 보조 운전자가 탑승하는 자율주행 시험 허가를 받은 회사는 58개사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바이두가 자율주행 시계를 앞당기고 있다. 2014년 10월 자율주행차 개발을 선언했고 베이징 도로에서 시험 운행을 선보이기도 했다. 2017년 4월에는 자율주행 플랫폼 '프로젝트 아폴로'를 발표하면서 2020년까지 도심 도로 및 고속도로를 포함한 모든 도로 환경에서 완전자율주행이 가능한 기술을 개방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지난해 말엔 업계 최초로 베이징에서 완전 자율주행에 대한 도로주행 테스트를 통과했다. 바이두 아폴로를 탑재한 자동차가 특수 번호판을 달고 정해진 개방형 도로 구간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