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1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내포)허희만 기자입력 : 2021-01-27 14:00

2021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 모습[사진=홍성군제공]


홍성군이 27일 군청 회의실에서 충남혁신도시를 기반으로 환황해권의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해 각 부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2021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석환 군수와 길영식 부군수를 비롯한 각 담당관·과장, 직속기관·사업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올해 충남혁신도시 지정 원년의 해를 맞아 △시 전환 추진 및 지역 균형발전 △활력 있고 살맛나는 지역경제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육성 △쾌적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조성 △사각지대 없는 군민중심 보건복지 △경쟁력 있는 다기능 농어업 육성 △행정혁신과 신뢰행정 구현의 7개 중점 추진전략을 수립하였다.

올해 중점추진 과제는 △충남혁신도시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를 통한 환황해권 중심도시 육성 △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한 시 전환 추진에 예산군, 무안군과 공동 대응 △홍성군 신청사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 추진 △해양관광 거점도시 조성을 위해 남당항 다기능 어항 개발사업 추진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농촌협약 사업 및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추진 △ 역사인물축제,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 등 홍성군 대표 축제 추진 등이 선정되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난해 우리군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과 공직자 모두 맡은 바 소임을 다한 결과 충남혁신도시 지정 등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2021년은 충남 혁신도시를 기반으로 홍성군이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해이므로 공공기관과 첨단 기업의 이전을 위한 최적의 입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