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올해도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박승호 기자
입력 2021-01-24 10: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남도청[사진=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가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2021년 전남형 동행일자리사업’을 공모했다.

전남의 자치단체들이 민간기관과 협력해 지역 여건에 맞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자율적으로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라남도는 시군으로부터 사업을 제안 받아 2월 말까지 지역의 특성이 반영된 차별화된 일자리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되면 각 시군의 수요에 맞게 교육훈련과 구인·구직 매칭, 취창업 지원, 기업 고용환경 개선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예비 창업자와 구직자를 지원할 방침이다.

사업 참여를 바라는 자치단체는 2월 15일까지 전라남도 일자리정책과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사업전략과 기대효과, 예산 적정성, 지역고용 기여도를 기준으로 하고 전남 핵심사업인 ‘블루 이코노미’ 관련시책과 중장년층을 위한 취업 연계사업, 코로나19에 대응한 일자리사업에는 가산점을 준다.

서이남 전라남도 일자리정책과장은 “전남도와 시군이 주도적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발굴, 추진함으로써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질의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시군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전남형 동행일자리사업에서는 전남의 14개 시․군이 16개 사업을 추진해 226명이 일자리를 얻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