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설특집] '푸르설티아민'과 '벤포티아민' 갖춘 JW중외제약 '뉴먼트 프리미엄B'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1-01-25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활성형 비타민 B1 성분 갖춘 제품

JW중외제약의 '뉴먼트 프리미엄B'. [사진=JW중외제약]

'육체피로', '신경피로', '체력저하', 이로 인한 '구내염' 등 증상들은 직장인들이 공감하면서도 떨쳐버리고 싶은 부분이다.

24일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8명은 만성피로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직장인들은 권태·무력감은 물론, 수면장애와 두통, 소화불량까지 겪고 있었다.

대부분 직장인들은 만성피로로 회사 생활까지 지장을 받고 있지만, 절반가량은 참고 일하는 방법을 해결책으로 삼고 있다.

만성피로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비타민'이다. 특히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만성피로는 비타민B1군이 체내에서 부족해지면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이다.

흔히 '티아민'으로 불리고 있는 비타민 B1은 신경과 근육 활동에 필수적이며 에너지 대사와 핵산 합성에 관여한다. 핵산은 신진대사 촉진, 치매 예방, 간 기능 향상에 기여하므로 이를 합성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B1은 비타민B 가운데 가장 중요하다.

가장 눈에 띄는 활성형 비타민 B1 성분 두 가지는 바로 '푸르설티아민'과 '벤포티아민'이다.

JW중외제약의 '뉴먼트 프리미엄B'는 뇌장벽을 통과해 신경에 티아민을 전달해 주는 푸르설티아민과 신체에 빠른 흡수와 오랜 지속 효과를 발휘하는 벤포티아민 성분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벤포티아민은 다른 티아민 성분보다 생체이용률이 높고, 두뇌를 제외한 신체 전반적인 티아민 부족을 빠르게 채워준다. 때문에 육체적으로 피로하거나 운동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는 현대인에게 적합하다.

푸르설티아민은 뇌에도 빠른 티아민 공급이 이뤄져, 스트레스를 많이 겪는 수험생이나 잦은 회식 등으로 알코올성 질환이 우려되는 직장인에게 필요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한때는 비타민 시장에서 멀티비타민과 비타민C가 대세를 이루던 시절이 있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맞춤형 비타민 섭취를 추천하는 추세"라며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에게 비타민B군이 인기를 끄는 것도 같은 현상"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