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오는 27일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쇼피 웨비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원)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1-01-16 12: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점유율 1위 플랫폼 ‘쇼피’

  • 오는 25일까지 ‘강원도 수출기업서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강원도와 쇼피 코리아가 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고자 오는 27일 '쇼피 웨비나'를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와 쇼피 코리아는 코로나19 이후 수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지원의 일환으로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쇼피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

‘쇼피(shopee)’는 싱가포르·대만·필리핀·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태국·베트남 7개국에 진출한 동남아시아 최대 e-커머스 플랫폼으로, ‘쇼피 코리아’는 한국 판매자들을 위한 입점, 교육, 물류 서비스,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 입점 및 입점희망 기업 누구나 ‘강원도 수출기업서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업에는 화상세미나 접속을 위한 링크 및 사전 안내문이 이메일을 통해 발송된다.

이번 웨비나는 △ 동남아 시장 및 e-커머스 트랜드 △ 코로나19 이후 주요 변화 및 전망 △ 쇼피를 통한 성공적인 동남아 진출전략 및 성공사례 등으로 구성되며, 강연 후 실시간 Q&A를 통해 참가 기업들의 문의사항에 대한 현장감 있는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쇼피 코리아는 2021년 한국 기업 지원 전략 방안 중 하나로, 강원도·부산 등 수도권 외에 소재하는 기업들의 동남아 진출에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