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환자 중심 서비스 ‘알림톡 진료비 결제 및 처방전’

(대구) 이인수 기자입력 : 2021-01-14 20:20
국내 최초 모바일 진료비 결제 및 영수증, 전자처방전 발급

모바일 진료비 결제 및 영수증, 전자처방전 발급 알림톡서비스 모습. [사진=경북대학교병원 제공]


알림톡 기반의 ‘모바일 진료비 결제 및 영수증, 전자처방전 발급’ 서비스는 진료 후 병원 내 수납 창구를 방문하여 긴 시간 대기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알림톡을 통해 쉽게 진료비를 결제하고, 진료비 전자영수증과 전자처방전을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 없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경북대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방식으로 국내 최초 알림톡 기반의 ‘모바일 진료비 결제 및 영수증, 전자처방전 발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경북대학교병원 관계자는 “경북대병원 모바일 앱을 설치한다면 진료 예약 및 진료 일정 확인 등 더 많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라며 “경북대병원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알림톡 전자전방전’ 서비스를 통해 진료비 결제 후 약국 처방전까지 알림톡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약국 제출용 전자처방전을 QR코드 형태로 제공해 환자가 원하는 약국에 전자처방전을 전송하여 조제 요청을 하여 처방 약을 받을 수도 있다.

김용림 경북대병원장은 “환자 중심의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해 의료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경북대병원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으로써,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내원 환자를 위한 안전한 진료환경을 구현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컴패션_미리메리크리스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