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11월 집단면역 늦다“상반기 전 국민 백신 접종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1-01-12 1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방역의 성패는 백신에 달려있다

  • 올해 상반기 전 국민 백신 접종 완료를 목표로 사활을 걸어야!

권영진 대구시장. [사진=대구시 제공]


권영진 대구시장은 12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목표로 제시한 올해 11월 집단면역 형성이란 발표에 “올해 상반기 중 전 국민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를 목표로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라고 주장하며, “11월은 너무 늦다”라고 지적하며 이같이 밝혔다.

권 시장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에 대해 서로 다른 평가가 있지만, 지금까지 우리나라는 잘 대응해 왔다.”라며 “확진자의 수와 치명률 등 K-방역은 성공적이었고 자부심을 품을만하다.”라고 글을 올렸다.

K-방역의 성공은 방역당국의 선제 대응 전략, 의료진들의 헌신과 협력, 공직자들이 수고하였으며, 무엇보다 빛났던 것은 우리 국민의 인내와 참여였다며, 지난 1년여 동안 고통을 감내하면서 정부의 방역 지침을 잘 따라준 국민 덕분에 이룬 성과라고 하였다.

권 시장은 “문제는 지금부터다. 국민의 삶은 너무 고통스럽고 인내는 한계에 이르고 있다.”라며 “앞으로 방역의 성패는 얼마나 이 전쟁을 빨리 끝내느냐에 달려있고 그 답은 백신에 있다.”라고 강조하며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목표로 제시한 올해 11월 집단면역 형성에 대해 지적하였다.

이어 권 시장은 “2021년 한 해를 또다시 사회적거리두기로 실랑이하면서 일상을 빼앗긴 채 고통 속에서 살아야 한다는 말인데 국민으로서는 참을 수 없는 희망고문이다.”라며 “우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서라도 전 국민 백신 접종 시기를 앞당겨, 올해 상반기 중 전 국민 접종 완료를 목표로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라고 재차 강조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