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도 산하기관 경기북부 추가이전 검토 '환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1-01-12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주택도시공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신용보증재단 거론'

  • '이성호 시장, 경기북부 미래 성장 평화 시대 대비 위해 이전 절실'

양주시청.[사진=양주시 제공]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경기북부 추가이전 검토 소식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12일 시에 따르면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1~2차 이전보다 더 큰 규모의 도 산하 공공기관 북부 추가 이전 검토 추진계획을 밝혔다.

시는 "이 지사의 도정철학인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의 실현이 경기북부의 새로운 활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호 시장을 비롯한 경기북부 10개 시·군 지방자치단체장은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의 경기북부 추가 이전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발표한 바 있다.

시는 "1·2차에 걸쳐 경기북부 이전이 결정된 8개 공공기관의 규모가 대부분 20~200명이 근무하는 중소규모로, 보다 확실한 균형발전 정책효과를 위해서는 이보다 비교적 규모가 큰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이 절실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수도권, 군사지역이란 이유로 각종 규제와 차별을 감내해 온 경기북부의 실질적인 발전과 경기북부 354만 도민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반드시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이라는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다가올 평화시대, 동북아시아를 넘어 유라시아 대륙으로의 진출 등 경기 새천년의 보다 확실한 미래를 위해서는 경제, 물류 거점 성장기지로서 잠재력을 가진 경기북부의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차근차근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북부 추가 이전 기관은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으로 거론되고 있다.

이 시장은 "양주의 발전, 더 나아가 경기북부 지역의 미래 성장과 평화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더 큰 규모의 공공기관 이전이 절실하다"며 "양주시민을 포함한 354만 경기북부 도민의 간절한 염원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간곡히 건의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경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데 경기북부 지역이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발전의 계기를 마련해 달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