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수험생 ‘학습진단키트’ 출시…재수학원 최초

현상철 기자입력 : 2021-01-11 12:32

[사진 = 이투스]


이투스교육이 수험생 개인의 학습 성향을 분석할 수 있는 ‘학습진단키트’를 출시했다.

온오프라인 입시 전문기업 이투스교육은 산하 계열 학원 13개 지점의 재원생을 대상으로 수험생 개개인의 학습 성취와 성향을 객관적이고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학습진단키트’를 재수학원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학습진단키트로 각 학생들의 학습성취도와 학습성향을 정밀하게 진단한 후, 학원의 학습전략담임이 결과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수업과 학습법을 설계·제안한다.

최종적으로 학생 별 심층 상담을 통해 맞춤형 선택수업을 결정한다. 이후에는 학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찰 및 피드백을 진행하고, 학습 성취도 변화에 따라 선택수업과 학습방법을 시즌 별로 재설계한다.

학습진단키트는 ▲학습성취도진단(LMAT: Learning Management Achievement Test) ▲학습성향진단(LMTI: Learning Management Type Indicator)으로 구성돼 있다.

LMAT는 수능시험 등 공인된 성적과는 별개로 각 과목의 세부 단원 별 성취도를 평가한다.

LMTI는 학생들의 학습과 관련된 성향을 16개로 분류해 학생의 기질과 성향을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진단이다.

이투스교육 산하 계열인 강남하이퍼학원, 청솔학원, 이투스앤써학원, 이투스네오학원 등 13개 지점은 1:1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입학, 6월 및 9월 수능 모의평가 등 연간 3회 학습진단키트를 활용할 예정이다.

이종서 이투스교육 학원사업 총괄 부사장은 “우수한 학습관리 콘텐츠와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학습진단키트를 개발해 출시했다”며 “이투스교육 산하 13개 학원에서 확보되는 데이터와 학습 성과를 통해 재원생들에게 꼭 필요한 수업 및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초개인화 학습 프로그램’을 완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컴패션 [당장 오늘 먹을 것도 없었는데...], 코로나19재난구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