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젤라또랩, 日 매출 100억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1-07 0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젤라또팩토리 일본자사몰.[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젤네일브랜드 젤라또랩이 일본 현지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젤라또랩은 자사몰 위주의 D2C(소비자 직거래) 비즈니스 구조와 유니크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지난 2019년 6월 일본 셀프네일 시장에 뛰어들었다.

팁과 젤 제품 위주였던 일본 셀프네일 시장에 젤라또랩의 네일스티커는 신선하면서도 파격적이었다. 기존 브랜드와 달리 영하고 귀여운 디자인 컨셉으로 일본 10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젤라또랩은 소비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트렌디한 네일 및 패디 디자인을 모아 2주마다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현재 일본 네일스티커 시장에서 젤라또랩의 입지는 독보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일본 전체 매출의 84%가 자사몰에서 나오고 있으며, 마츠키요, 로프트, 돈키호테 등 5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도록 유통망 확장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젤라또랩은 올해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성과와 더불어, 국내 유통망 체질 개선도 함께 진행해 1분기 내 흑자 전환도 예상하고 있다. 현재 국내 3분의 1 정도 되는 오프라인 채널 비중을 온라인 중심의 자사몰로 점진적으로 유도해 영업이익률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는 ”일본에서의 젤라또랩 입지가 견고해지면서 브랜드엑스는 한층 더 안정적이고,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됐다”며 “내부 연구개발(R&D) 및 마케팅조직과의 시너지로 더욱 밀착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젤라또랩이 업계 대표 네일 브랜드로서의 도약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최근 기업공개(IPO) 관련 자금조달, 회계, 기획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테스크포스(TF)팀을 신설하는 등 본격적으로 젤라또랩 상장 준비에 들어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