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비영리법인용 클라우드ERP 출시…후원금 관리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1-06 0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익법인회계기준 결산공시 가능

  • 예산·지출·후원 관리 등 모듈 포함

영림원소프트랩은 공익법인을 비롯한 비영리법인용 클라우드 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시스템에버(SystemEver) 비영리'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비영리법인이 다양한 법적의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증여세 및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고, 지정기부금단체 지정 취소를 당할 수 있다. 하지만 세무리스크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거나 공익법인회계기준 등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한 결산능력을 갖추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런 비영리법인의 업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에버 비영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는 구독형으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ERP 서비스로 초기 도입비용 부담이 적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 서비스로 보호된다.

이 솔루션에 영림원소프트랩의 구축형 ERP 분야 노하우와 세무 전문가의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공익법인 등 비영리 회계기준이 반영됐다. 예산관리, 수입/지출관리, 회계관리, 세무관리, 인사/급여관리, 후원관리 모듈로 구성됐다. 예산관리, 지출관리, 후원관리가 주요 모듈이다. 예산회계와 공익법인회계기준에 따른 복식부기와 국세청 결산공시의무에 따른 결산공시서류 작성을 지원한다. 공익목적사업과 기타사업을 구분한다. 공익법인이 공익목적사업과 관련해 사용하는 계좌를 국세청에 신고해야 하는 사항을 고려해 전용계좌관리기능도 지원한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영림원소프트랩은 공단, 공사, 진흥원 등 공공 ERP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며 "공익법인을 포함한 비영리법인의 고충을 해소하고 관리 역량 향상을 도와 비영리법인의 투명성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익법인용 클라우드ERP 시스템에버 비영리 운영성과표 화면.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