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與, 재보선 후보 내려면 ‘피해 호소인’ 표현 입장 밝혀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1-03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직도 피해 호소인으로 부르는 것은 무신경하고 뻔뻔해"

  • "수도권 이전, 부동산 정책에도 답해야 할 것"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4.7 재보궐선거가 100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을 압박하고 나섰다. 박원순 전 시장과 관련한 피해자를 두고 ‘피해 호소인’이라는 표현을 계속 유지할 것인지에 대해 입장을 밝혀야 한다는 것이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서울‧부산 보궐선거는 민주당의 성 비위로 혈세 838억을 들여 치러지는 선거”라며 “민주당은 후보를 내지 않겠다던 약속을 뒤집고 뻔뻔하게 후보를 내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후보를 내지 않겠다는 선언을 해야 한다”며 “만약 후보를 내겠다면 적어도 3가지 질문에는 답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먼저 민주당이 현재 공식적으로 쓰고 있는 '피해 호소인'이라는 표현을 유지할 것인지에 대해 입장을 밝히라고 주장했다.

배 대변인은 “민주당 홈페이지에 적시된 윤리규범 제14조(성희롱·성폭력 등 금지)에 따르면, ‘당직자와 당 소속 공직자는 피해자(피해 호소인을 포함한다)의 의사에 반해 피해자 본인에게 피해사실 등에 관해 지속적으로 말하거나 확인을 구해서는 아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아직도 피해 호소인 이라는 표현을 쓰는 것은 무신경함과 뻔뻔함 이다. 국민을 무엇으로 보나”라고 질책했다.

또 “민주당의 서울시장 후보는 수도권 이전 정책에 대한 확실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민주당에서는 청와대를 제외한 국회가 모두 통째로 세종시로 내려가야 한다고 하는데, 여기에 찬성하는지에 대해 서울시민에게 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평가와 동의 여부를 밝혀야 한다고 설명했다.

배 대변인은 “민주당 최고위원인 노웅래 의원조차 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50점 이상 주기 어렵다고 평가했다”며 “현재 부동산 정책은 24번 실패했고,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와 유사한 반시장 정책을 지속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서울은 집값, 전세, 그리고 월세 모두 폭등한 상태다.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정부여당의 일원으로서 어떻게 공동으로 책임질 것인지를 밝혀야 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