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아 미안해'···양천경찰서에 분노한 누리꾼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1-01-03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문가 "교과서에 실릴 정도의 아동 학대"

  • 양천경찰서, 아동 학대 의심 신고 3번 받아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지난 2일 SBS 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공개된 아동학대 사건에 누리꾼들이 분노를 표했다.

이날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해 10월 생후 16개월 된 아이 정인이가 심정지를 세 번 겪은 끝에 응급실에서 숨을 거둔 사건을 소개했다.

방송에 출연한 남궁인 의사는 관련 자료에 대해 “이 정도 사진이면 교과서에 실릴 정도로 아동 학대”라고 설명했다. 이어 “갈비뼈 하나가 두 번 이상 부러진 증거도 있다”며 “16개월이 갈비뼈가 부러지는 것은 무조건 학대”라고 덧붙였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해당 사건을 담당한 양천경찰서에 대해 공분했다.

양천경찰서는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아동 학대 의심 신고를 세 차례 접수받았다. 사건을 맡은 양천경찰서는 혐의 없이 내사 종결이나 불기소의견으로 송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누리꾼은 “양천경찰서 관계자들 다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른 누리꾼은 “저게 학대 정황이 아니면 뭐냐”라고 반문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양천경찰서는 공개 사과하고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사죄하는 마음으로 (동참)해라”고 말했다.

또한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과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가 제안한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란 ‘정인아 미안해’ 문구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문구가 담긴 인증사진을 SNS 등을 통해 공유하는 것이다. 3일 오전 9시 13분 기준 ‘정인아 미안해’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상위권에 올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