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상담도우미 된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현상철 기자입력 : 2020-12-29 11:56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29일 오전 경남 창원 경남지역본부를 찾아 방문기업과 정책자금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 중진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일일 중소기업 정책자금 상담 도우미가 됐다.

중진공은 김 이사장이 29일 경남 창원 경남지역본부 정책자금 접수현장을 찾아 방문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책자금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24일부터 2021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온라인 상담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28일부터는 온라인 상담신청을 바탕으로 전국 32개 지역본지부에서 사전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김 이사장은 중소기업 정책자금 신청을 위해 방문한 중소벤처기업 2개사와 일대일 사전상담을 진행하고 자금지원이 필요한 기업에 정책자금이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이사장은 지난 5월 취임한 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현장 간담회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인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방문도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여파로 열악한 자금 상황에 놓인 기업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상담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 이사장은 “2021년도 중소기업 정책자금은 전년대비 8200억원 확대한 5조4100억원 규모”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영안정과 혁신성장을 위해 정책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위기 극복을 돕겠다”고 말했다.

24, 28일 양일간 실시한 1차 예약오픈에는 총 8200개사가 사전상담을 신청했다. 사전상담 첫날인 28일에는 총 616개 기업이 상담을 진행했다. 이중 298개사가 유·무선 통화로 중진공 담당자와 ‘비대면 상담’을 진행했다.

사전상담은 기업이 희망하는 경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다만 자세한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한 시설자금 신청기업이나 정책자금을 처음 이용하는 기업 등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중진공 지역본지부에 직접 방문하는 대면상담으로 진행할 수 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