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자택 개보수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12-17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故 국동완 선생의 손자 국중광 님 등 4명 선정, 최근 공사 완료

LG하우시스가 전북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자택 개보수를 꾸준히 하고 있다.

17일 LG하우시스가 이번에 선정한 독립유공자 후손은 전북 지역에서 독립운동을 펼친 고(故) 국동완 선생의 손자 국중광님을 비롯해 고 김운서 선생의 손자 김대균님, 고 여규목 선생의 손자 여은석님, 고 박순영 선생의 자녀 박영자님 등 총 4명이다.

고 국동완 선생은 1909년 초 전북 부안, 고부, 흥덕 등지에서 40여 명의 동료와 함께 유격활동을 펼치며 독립운동을 주도했다. 고 김운서 선생은 독립운동단체인 한민회 모험대장으로 활동했다. 고 여규목 선생은 이석용 의병부대 중군장으로 활동했고,  고 박순영 선생은 남원청년동맹 운봉지부를 재조직하고 독립운동가 양성에 주력해 독립유공자로 서훈됐다.
 

전북 정읍시 소재 독립유공자 故 국동완 선생의 손자 국중광님의 자택 개보수 전-후 모습. 사진=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는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가운데 주택 노후도 및 개보수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해 창호·바닥재·벽지 등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지난달 말부터 2주간 개보수 공사를 진행해 최근 모두 완료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운동 가문의 후손들이 조금이나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독립영웅들의 노력과 활동을 재조명해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후대에 계승되도록 애국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올해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 3명의 자택 개보수 공사를 지원한 바 있다.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독립유공자 후손 및 6·25참전용사 등 총 33명의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공사를 지원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