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체인, ICTK 홀딩스 손잡고 ‘IoT 보안 물류 시스템’ 구축

신보훈 기자입력 : 2020-12-17 10:56

[이정한 립체인 대표(왼쪽)과 이정원 ICTK 홀딩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립체인)]


립체인은 ICTK 홀딩스와 ‘사물 PID 기반 IoT 보안 물류 시스템’ 분야 협력을 위해 상호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사물 PID(사물인증체계)와 데이터 복제 방지(PUF) 기술을 적용한 독자적인 IoT 보안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높은 보안성을 갖는 ▲IoT 단말 인증 및 보안 기술 ▲DID 인증 기술 ▲확장성 IoT 미들웨어와 블록체인 등 고도화된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향상된 콜드체인(저온 유통체계) 서비스 플랫폼 개발과 사업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립체인은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하고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려는 프로젝트다. IoT, 온라인 투표, 디지털 자산 분야(DABS), 글로벌 ICT 사업 진출 등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에 상장됐다.

ICTK 홀딩스는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이라 불리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상용화한 회사다. IoT 기기 보안 솔루션 ‘Trust-Fi’로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IoT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정한 립체인 대표는 “립체인 개발을 통해 얻은 기술력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 및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보다 전문화된 블록체인 기술 및 인프라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ROUND OPEN 구독 누르면, 경품이 쏟아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