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화차 마시는 2030”…이디야커피, 전통차 매출 ‘쑥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0-12-17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쌍화차·대추차·생강차 3종, 출시 한 달 만에 30만잔 판매

이디야커피 전통자 3종과 꿀호떡.[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 등 전통차 3종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수량 30만잔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높아진 건강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옛것을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가 반영돼 젊은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기획단계에서 커피전문점에서의 전통차 출시에 대한 이견도 있었지만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맹점 수익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란 판단에 출시를 결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쌍화차는 천궁, 백작약, 당귀, 대추, 감초 등 다양한 원재료를 넣어 달콤쌉쌀한 향과 기분 좋은 단맛이 특징으로 국산 잣과 말린 대추를 올려 씹는 맛과 고소함도 더했다.

대추차는 국산 대추를 넣어 향긋한 향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지며, 말린 대추를 더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생강차는 국산 생강 특유의 진한 맛에 달콤한 유자와 꿀을 더해 풍부한 향미를 구현했다.

이디야커피가 전통차와 함께 선보인 겨울철 대표 간식 호떡을 활용한 꿀호떡도 반응이 좋다.

이디야 꿀호떡은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땅콩 분태를 곁들인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웠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쌍화차와 꿀호떡은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과 소셜미디어 등지에서 신선하다는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았다”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전통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