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대사 접견한 이낙연 “베트남, 신남방 정책의 가장 중추적인 상대 국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12-15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방위적인 우호협력관계 지속되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응우옌 부 뚱 베트남 대사를 만나 베트남과 한국 간의 협력관계를 앞으로도 지속시키자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15일 오전 국회에서 응우옌 부 뚱 베트남 대사의 예방을 받고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한지 올해로 28년”이라며 “두 나라의 관계는 짧은 기간에 비약적으로 발전해왔다. 교역과 투자를 포함한 경제 협력은 가장 높은 수준까지 확대됐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다소 위축되고 있으나 인적교류 역시 매우 빠른 속도로 팽창했다”며 “베트남은 우리 문재인 정부의 핵심적인 대외정책 중 하나인 신남방 정책의 가장 중추적인 상대 국가”라고 덧붙였다.

또 “이는 베트남이 앞으로의 대외 정책에서도 한국의 중요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것을 말한다”며 “최근에는 박항서 축구감독을 통해 양국 간 국민들이 우정을 나누는 그런 관계로 발전해오고 있다. 한국의 대중문화를 많이 사랑해주는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방위적인 우호협력관계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응우옌 부 뚱 대사도 “우리 양국이 굉장히 짧은 시간에 빠르게 전방위적으로 양국에 혜택을 주는 방향으로 발전 했다는 것에 대해서 동의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이 시기에 한국에 베트남 대사로 부임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수교 30주년을 맞이해 이를 기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회를 갖게 될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다음주에 베트남으로 가서 공산당 전당대회에 참석하는데, 오늘 이렇게 이 대표를 만난 것을 당 지도부에 보고할 것이다.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많은 협력을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