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아산탕정‧고양삼송 패키지형 주택개발리츠 사업자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0-12-15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 1월 5~7일 참가의향서 접수

  • 내년 4월 중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사업구조도 [그래픽=LH 제공]


LH는 아산탕정지구 내 공동주택과 고양삼송지구 내 블록형 단독주택 건설·분양을 함께 추진할 '패키지형 주택개발리츠' 민간사업자(건설사·금융사)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주택개발리츠는 민간사업자가 설립한 리츠(REITs)에서 LH 공동주택용지 등을 매입 및 건설사와 공동으로 주택을 건설·분양하는 사업방식이다. 미분양주택에 대해서는 LH가 매입확약을 제공해 사업리스크를 분담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아산탕정 2-A11BL(4만9781㎡, 787가구) 공동주택용지와 고양삼송 단독14-1, 14-2, 15BL(2만1222㎡, 107가구) 블록형 단독주택용지를 패키지로 묶어 함께 공급한다.

아산탕정 2-A11BL은 지구내 1호선 탕정역 및 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다. 지구 인근에 삼성디스플레이 산업단지 증설과 연구개발(R&D) 집적지구 개발이 계획돼 있어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삼송 블록형 단독14-1, 14-2, 15BL는 서울에 근접해 지리 여건이 우수하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심형 전원주택단지를 조성할 수 있는 용지다.

이번 공모 평가항목은 대금납부조건 및 주식공모계획, 실적평가 등을 평가하는 '계량평가'와 재무계획(사업성분석‧판매계획 등)과 개발계획(단지‧건축‧특화계획 등)을 평가하는 '비계량평가'로 구성된다.

비계량평가 중에서도 에너지 저감 및 사회적 약자의 안전 보장, 일조‧조망권 확보 등 LH가 제시한 특화설계를 반영하는 업체에 높은 점수를 부여해 향후 입주할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한 업체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공모일정은 2021년 1월 5~7일 참가의향서 접수, 3월16일 사업신청서류 접수를 거쳐 4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