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뉴스] 사상 첫 코로나19 속 수능 마친 수험생들, 번화가 북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0-12-0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6
  • 수능이 끝난 후에도 썰렁한 강남역 번화가 [사진=연합뉴스]


    사상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수험생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이 났다. 그럼에도 사람으로 북적여야 할 번화가는 썰렁하기만 하다. 

    3일 오후 저녁 서울 중구 명동거리는 물론 전국의 번화가에는 퇴근하는 직장인으로 북적였지만, 수능을 마친 수험생의 모습은 찾기 어려웠다. 

    코로나19 확산세가 가라앉지 않고 있어 방역당국은 수능이 끝나도 집으로 귀가하라고 권고하자 수험생 대부분이 일찍 귀가한 탓이다. 

    또한 교육청 관계자들은 수능이 끝난 후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길거리 캠페인을 벌이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수능 이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 대학별로 진행되는 논술과 면접고사 응시에 제한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까닭도 있다. 

    교육당국은 비대면 평가방식이나 별도 고사장 등을 활용해 자가격리자에게 응시 기회를 보장할 것을 권고하긴 했으나, 확진자는 대부분 전형을 치를 수 없는 상황이다. 실기고사 등 일부 전형은 자가격리자의 응시도 제한된다. 

    논술 고사의 경우 수만명의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 캠퍼스에 모이기 때문에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나올 수밖에 없다. 물론 대학 측은 논술 시험 시간을 오전과 오후로 나누기도 하고 일부 면접을 온라인으로 하는 등 각자의 방역 지침을 마련하고 있지만, 사실상 캠퍼스 인근까지 관리하기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방역 당국은 긴장하고 있다. 

    혹시나 생길 수 있는 불상사에 꼭 필요한 시험만 응시하고, 나머지는 포기할 것이라는 수험생도 생기고 있다. 

    한편, 당장 5일부터 건국대, 서강대, 한양대를 비롯한 전국 여러 대학에서 논술 시험이 실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