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서방국가, 중국 백신에 대해 악랄한 여론전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0-11-30 0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화이자 등 미국 백신에 “개발 과장됐다” 쓴소리도

[사진=연합뉴스]

세계 주요 국가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중국 관영 매체가 서방 국가들이 중국 백신에 대해 악랄한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는 주장을 내놨다.

중국 관영 글로벌 타임스는 29일 논평을 통해 “미국 여론 기관들이 코로나19 백신에 관해 불공정한 캠페인을 벌이면서 중국 백신의 진척 상황을 추궁하고 있다”며 “반대로 미국과 서양 제약회사들의 진척 상황은 과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에서는 제약회사 화이자 등이 발표한 호재로 증시가 치솟기도 했었다”면서 “그러나 미국과 서방 기업들이 만든 백신의 개발 상황은 중국 백신과 같은 수준”이라고 주장했다.

글로벌타임스는 또 “양측의 백신은 완전히 다른 취급을 받고 있다”며 “중국은 현재 백신 연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3상 임상시험에서 5개의 백신 후보를 보유하고 있다”고했다. 그러면서 “중국 백신 개발의 문제는 중국이 코로나19를 잘 통제해 왔기 때문에 3상 시험의 여건이 좋지 않다는 점”이라며 “코로나19가 심각하기 때문에 많은 국가가 백신 연구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백신 개발에 몇 년이 걸린다. 그러나 일부 미국 기업은 이미 백신 상용화를 신청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글로벌타임스는 아울러 “중국은 백신을 세계의 공공재로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다”면서 “이는 전 세계적으로 백신 공급을 보장하고, 서구의 백신 1, 2가지가 독점을 추구하는 것을 견제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