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평택시, 수능날 교통약자를 위한 ‘콜택시 우선 배차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1-27 2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통약자 수능 응시자 우선 배차, 다음달 2일까지 사전예약

교통약자(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위한 '평택시 교통약자 콜택시' 이미지로, 평택도시공사와 평택시는 사전예약을 통해 오는 12월 3일(수능일) 교통약자 수험생을 위해 우선 배차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경기 평택도시공사 제공]


평택도시공사와와 평택시는 오는 12월 3일 수능일을 맞아 수능 시험에 응시하는 교통약자(장애인) 응시생을 대상으로 시험장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콜택시 우선 배차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상황 등 예년과는 다른 시험 여건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수험생을 보호하고 감염병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기 위함이다.

이용요금은 10㎞까지 기본 1200원이고 추가 5㎞당 100원이며, 희망자는 평택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로 전화 또는 경기도광역이동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2일까지 사전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평택시 교통약자 콜택시’는 지난 2011년 3대로 운행을 시작한 이후 장애인들에 대한 재활의욕 고취와 교통약자에 대한 이동 편의 제공으로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시는 매년 차량을 증차해 현재 총 49대의 차량이 운행 중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