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내년 6% 성장·글로벌 자금 유입 기대··· ETF 투자 유망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0-11-26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6일 오전 한국투자신탁운용 김우곤 차장(왼쪽)과 정성인 ETF전략팀장(오른쪽)이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베트남 주요 30개 종목의 수익률을 두 배로 추종하는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지난 25일 한국거래소에 상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ETF 출시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베트남 시장의 잠재성에 장·단기에 걸쳐 투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베트남 법인의 배승권 주식운용 본부장은 "베트남은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코로나19 청정국가로, 신규 확진자가 보고되지 않은 지 80일이 넘었다"며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비교적 짧게 사태를 마무리하고 일상 생활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여건에 기초해 올해 2% 전후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내년에는 다시 6% 수준의 강력한 경제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된다"며 "주식시장도 태국, 인도네시아 등 다른 아시아 국가와 비교하면 15%를 상회하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내년을 기점으로 여러 호재가 베트남 증시를 기다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프런티어 지수에서 쿠웨이트가 빠져나가며 베트남 증시 비중은 내년 11월까지 5분기에 걸쳐 29%까지 증가할 예정이다.

배 본부장은 "적게는 2~3천억원부터 많게는 1조원까지 글로벌 투자자들의 자금이 꾸준히 유입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내년 총선으로 국가 리더십이 교체되면 정치적 불확실성이 제거되고 다양한 인프라 개발에도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투운용은 국내에 상장된 베트남 증시 관련 ETF 상품들이 이러한 성장성에 투자하기 가장 좋은 수단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정성인 한투운용 ETF전략팀장은 "베트남의 장기적 경제 성장을 기대하고 투자한다면 1배 수익을 거둘 수 있는 KINDEX 베트남VN(합성)을, 단기 트레이딩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자라면 이번에 상장된 레버리지 ETF를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