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나라장터종합쇼핑몰에 DBMS 'SAP ASP' 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0-11-24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핵심업무 최적화…다수 글로벌 금융·공공기관 사용

SAP코리아는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SAP 어댑티브서버플랫폼(ASP)'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 등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등록은 공식파트너사인 솔루텍시스템을 통해 이뤄졌다.

SAP ASP는 지난 5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을 획득한 솔루션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SAP ASP는 핵심업무에 최적화된 DBMS다. 세계 3만4000개 이상 고객사가 SAP ASP를 도입했다. 글로벌 금융사 90% 이상, 상위 50개 금융·보안 기관 50곳 중 46곳이 SAP ASP를 쓴다. 일평균 90조 달러의 금융거래, 매분 10만개 공공기관 트랜잭션이 SAP ASP로 처리된다.

SAP ASP는 국제표준 DBMS 규격을 따르며 오픈소스 이상의 비용 절감과 최적 성능을 보장한다. 추가비용 없이 이중화와 재해복구 시스템을 제공한다. 업계 표준, 공공기관 업무 요건을 충족하는 암호화 등 보안 기능을 갖췄다. 다양한 접속 환경 및 개발 언어를 지원한다. SAP 인메모리 기술 추가 적용시 동시 사용자가 많은 환경에서 향상된 성능을 낸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GS인증과 조달등록을 마무리해 우수제품을 신속하게 제공하게 됐다"며 "디지털 혁신을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로 정부 및 공공기관 정보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AP 코리아는 이번 등록으로 공공기관이 DBMS을 보다 쉽고 편하게 구매해 원하는 시스템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타 DBMS를 사용 중인 기업 및 단체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마이그레이션 팩토리 프로그램을 통해 손쉽게 SAP ASP를 도입할 수 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사진=SAP코리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