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美 블룸버그 선정 '세계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팝스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11-16 2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10번째이자 이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이다.
 
1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회를 넘어섰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80일 만. 블랙핑크의 또 다른 메가 히트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과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뒤를 잇는 세 번째 빠른 속도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이번 '아이스크림'을 더해 유튜브에서 4억뷰 이상 영상 10개를 보유한 그룹이 됐다. 특히 10개의 영상 중 14억뷰를 향해 가고 있는 '뚜두뚜두 (DDU-DU DDU- DU)'를 비롯해 'Kill This Love'와 '붐바야' 3개의 뮤직비디오는 10억뷰 고지를 점령, 블랙핑크의 독보적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글로벌 존재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유튜브에서 이들의 억대뷰 영상은 총 22편에 이르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꾸준히 늘어 현재 5310만 명을 확보해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2위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미국 블룸버그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팝스타’ 1위에도 등극했다. 아시아 가수로서 최초이자 카디비, 저스틴 비버 등 쟁쟁한 팝스타들을 제친 결과여서 주목받았다.
 
블룸버그는 지난 10일(현지시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팝스타 파워 랭킹'을 공개했다. 
 
블룸버그는 매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팝스타 25인을 선정하는 6가지 기준을 공개해 공정성을 알렸다. '라이브 쇼의 3개월 총 수익률', '라이브 쇼의 30일 티켓 판매량', '4주 앨범 판매량', '4주간의 디지털 송 스트리밍 조회수', '인스타그램에서 30일 간의 활동', '4주 YouTube 조회수' 등 폴스타, 스포티파이, 닐슨 뮤직/MRC, 크라우드탱글 및 유튜브 등 여러 데이터를 참고해 선정된다.
 
블룸버그는 블랙핑크 선정에 대해 "블랙핑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팝밴드"라며 "음악적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파동을 일으켰다"고 극찬했다. 
 
이어 블룸버그는 "블랙핑크는 지난 10월 유튜브 조회수 10억뷰를 달성하며 독보적인 유튜브 내 기록을 이어갔으며,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서 2위를 기록하는 등 전례없는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블랙핑크가 최근 발매한 정규앨범 'THE ALBUM'이 미국 차트서 최상위권을 기록했으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 톱10인 점을 주목했다.
 
블룸버그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영어, 태국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는 능력을 언급하며 이들이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비결중 하나로 전했다. 더불어 블랙핑크의 성공이 과거 엔싱크와 백스트리트 보이스를 연상시킨다며 "케이팝이 완벽한 주류 문화가 되었다"고 보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