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김원웅 광복회장 초청 강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20-10-30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의회제공]

경기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대표의원 이용욱)는 지난 29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김원웅 광복회장 등을 초청, 「파주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 선양에 관한 조례」제정 강연회를 개최했다.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가 주최하고 파주시와 광복회가 후원하는 이번 강연회는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이용욱 대표의원, 이성철, 박은주, 목진혁 의원 및 손배찬 의원을 비롯해 광복회 등 보훈단체 및 시민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원웅 광복회장은 ‘항일 운동했던 남과 북의 양심, 통일을 이야기하다’로, 김병기 광복회 학술원장은 ‘경술국치와 독립운동’이라는 주제로 강연하여 시민들의 역사의식 고취와 함께 경술국치의 아픈 역사를 잊지 않도록 그 중요성을 환기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강연회를 주최한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이용욱 대표의원은 “역사 인식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국기 사랑 및 존중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강연회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시민분들이 역사를 바로 알고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용욱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한양수 의장 및 연구단체 의원이 공동발의한 「파주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선양에 관한 조례」는 국기게양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 및 애국심을 드높일 수 있도록 필요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22일 발의되어 다음달 제2차 정례회 시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