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송이조각공원 ‘파크골프장’ 이달 준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양)강대웅·황성호 기자
입력 2020-10-23 1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 어린이부터 노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이달 말까지 양양군 송암리 일원에 '파크골프장'이 준공되며 파크골프는 공원과 골프를 합친 개념으로 일반 골프와 달리 나무로 된 채와 공을 이용하는 스포츠이며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사진=강원 양양군 제공]


양양군이 주민들의 스포츠 여가 문화 증진을 위해 추진한 송암리 540번지 일원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이 이달 말까지 준공된다고 밝혔다.

군은 사업비 11억원을 투입해 송이조각공원 내에 기존 파크골프장이 위치해 있던 송암리 540번지 일원 2만 8000㎡에 지난 4월 파크골프장 27홀 규모 조성사업을 착공했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일반 골프와는 달리 나무로 된 채로 나무 공을 쳐 잔디 위 홀에 넣는 스포츠로 세게 휘둘러도 멀리 안 나가기 때문에 장타에 대한 부담감이 없으며 작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 가족,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관내 파크골프 회원 160명이 가입이 돼있고 작년 제5회 어르신 강원도 파크골프대회에서 개인전 3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군이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한 남대천 르네상스 사업과 연계해 친환경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남대천 생태공원을 통해 새롭게 조성되는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생태습지 등과 함께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이자 군민의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송이조각공원 파크골프장이 주민 및 관광객들의 공원 이용과 생활체육 인프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