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할로윈 특수’ 노린다... 게임 이벤트·업데이트 개시

정명섭 기자입력 : 2020-10-23 09:47
게임업계가 오는 31일,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각 사의 인기 게임 내에서 다채로운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넥슨,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인기 게임서 할로윈 이벤트
넥슨은 PC온라인, 모바일게임 10종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연다.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11월 4일까지 ‘카트 할로윈 호박 빙고’ 웹이벤트를 연다.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깜짝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할로윈 호박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빙고에 참여할 수 있다. 빙고를 완성하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의 모바일버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25일부터 게임 내 퀘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사탕’을 모으면 ‘꼬마 마녀 헤어’를 제공한다. 누적 출석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마비노기에서는 내달 5일까지 주차별 퀘스트를 완수하면 ‘할로윈 베이직 망토’, ‘할로윈 트링킷 망토’, ‘잭크루지 로브’, ‘할로윈 호박 등불’, ‘낭만 농장 할로윈 저택 펜스’ 등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앞서 할로윈 기념으로 출시된 뱀파이어 캐릭터 ‘블러디로즈’에 이어 내달 19일까지 뱀파이어 성을 연상시키는 ‘블랙캐슬’ 스킨 무기를 출시한다. 내달 5일까지 ‘블랙캐슬’ 무기 기간을 300일 달성할 경우 ‘블랙캐슬’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600일 달성 시에는 사용할수록 기능 및 외형이 향상되는 신규 무기를 제공한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할로윈 이벤트 이미지[사진=넥슨 제공]

 
펍지주식회사, 배그 모바일에 ‘할로윈 좀비 모드’ ‘할로윈 테마의 시련장’ 공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개발사인 펍지주식회사는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23일 모바일 버전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내달 9일까지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에서 확률적으로 할로윈 좀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미니맵 내 6개 지역에 좀비 캠프가 표시되며, 좀비를 모두 처치하면 보급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그라운드에 ‘시련장’도 신규 오픈한다. 시련장에서는 정해진 시간 안에 좀비 무리의 공격을 여러 차례 방어해야 하고, 이기면 시련장 랭킹 보드에 점수가 올라간다. 시련장을 포함한 플레이그라운드도 할로윈 분위기로 업데이트된다.

지난해 유저들의 인기를 얻은 ‘바이러스 인펙션 모드’도 할로윈 테마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할로윈 이벤트 이미지[사진=펍지주식회사 제공]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의 악몽: 마이다스의 복수’ 업데이트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는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의 악몽: 마이다스의 복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포트나이트의 악몽: 마이다스의 복수’에서는 포트나이트 섬에서 다시 깨어난 섀도우 마이다스와 그의 부하들을 상대하거나, 직접 섀도우가 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나 듀오, 스쿼드 전투에서 처치 당한 후 섀도우가 될 수 있으며, 섀도우 로얄에 참가해 저승의 능력을 이용해 생존자들과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할로윈 이벤트 이미지[사진=에픽게임즈 제공]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등 주요 게임서 이벤트 실시
조이시티는 자사 주요 게임 6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11월 3일까지 이벤트를 연다. ‘할로윈 특별 보안 강화’ 이벤트를 통해 강화석, 연구일지 그리고 할로윈 커스텀 말풍선 ‘박쥐 사냥꾼’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10월 23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할로윈 이벤트’ 미션을 달성할 시 ‘해적 주화’를 획득할 수 있고, 수집한 해적 주화 개수에 따라 ‘할로윈 이벤트 한정 할로윈 네임 태그(30D)’와 ‘할로윈 보물 상자’ 3종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11월 4일까지 아르마다 함대, 요격 편대, 아르마다 기지, 아르마다 친위대 기지 공격 시 ‘할로윈 호박’을 지급하고, ‘할로윈 호박’ 수량에 따라 할로윈 기지 스킨 3종, 할로윈 초상화 스킨, 엘리자베스 설계도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증정한다.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은 11월 4일까지 ‘옷장에서 나타난 악몽 유령’ 할로윈 이벤트를 연다. 프리스타일 정규 경기 진행 시 할로윈 봉투를 획득할 수 있으며, 봉투를 열어 획득한 코인을 통해 심심한 악몽유령 헤어, 봐줄만한 악몽유령 헤어, 특급 악몽유령 헤어, 뉴 할로윈 망토로 교환 가능하다.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워존 할로윈 이벤트 이미지[사진=조이시티 제공]

한빛소프트, '오디션' 할로윈 코스튬 업데이트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 특별한 캐릭터 코스튬 4종을 출시했다. '오늘결혼해요 유령커플스타일', '같이웃어요 커플스타일', '으스스한수녀님 할로윈코스튬', '여러분사랑해요 러블리코스튬' 등이다. 오디션은 할로윈 코스튬이 포함된 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7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오디션 할로윈 이벤트 이미지[사진=한빛소프트 제공]


 
GROUND OPEN 구독 누르면, 경품이 쏟아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